주요사업 및
추진전략
Business System
- HOME
- 주요사업 및 추진전략
- 한국-베트남 상품직거래 센터
한국-베트남 상품직거래 센터
주요내용
구분 | 베트남 내 ‘한국상품직거래센터’ | 한국 내 ‘베트남상품직거래센터’ |
---|---|---|
주관 |
|
|
참여단체 |
|
|
지역 |
|
|
판매장 형식 |
|
|
주요상품 | 1. 5대 유망소비재 중심 일반소비재
|
1.농산물
|
2. 유명기업 (개별 기업관)
|
2. 유명상품(개별 기업관) | |
3. 면세판매(공통)
|
||
4. 한류 문화
|
4. 문화교류(V-food 등) | |
5. 컨설팅
|
5. 컨설팅
|
|
판매방식 |
|
|
추진배경
- 현재 한국 경제는 대기업 중심의 수출구조로 되어 있어 우리나라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이 무역활동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 겪고 있음
* 약 360만 여개의 중소기업 중 직접 수출에 참여하는 비중은 3%에 불과 - 중소기업들을 지원하는 다수의 기관이 존재하고 다양한 지원정책이 마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인 수출까지는 어려운 현실임
- 중소기업들의 실질적인 무역 활성화를 위해 최근 급성장하는 베트남시장을 집중 공략하여 무역거래 성공 모델을 구축할 계획임
목적
- 한-베트남 상품직거래센터 사업을 추진하여 우리나라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이 실질적인 해외 판로를 개척하기 위함
- 본 사업의 성공모델 구축 후 ASEAN 지역까지 시장 확대 및 발전하기 위함
- 현 정부의「신남방정책」에 동참하여 새로운 무역거래 모델을 만들어 양국 간 교류협력에 토대를 만들고자 함
기대효과
- 베트남 최대 유통사인 VIN그룹 또는 HAPRO와의 긴밀한 협의 및 계약을 통해 한국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제품들이 판매될 것으로 기대함
- 그동안 자본력과 유통망이 부족한 곳에 추진하던 것과를 달리 실질적이고 안전한 판매 유통망을 확보함으로써 수출 증대를 기대함
- 성공적인 해외 판로 개척은 자연스럽게 타국으로 수출지원 사업이 확장되어 일자리 창출 효과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