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개

Company Introdution

인사말

한국물류사업협동조합은 경제적, 산업적으로 어려운 처지에 있는 약 200만 물류기업 근로자들의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고,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체계를 선진화시켜 나가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나라 경제 발전은 무역규모 1조 달러 시대를 맞이하여 물동량 규모가 크게 증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물류시장 규모는 연간 약 104조 원으로 매년 16%씩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글로벌 물류산업 규모 또한 연간 약 4조 달러에 달하고 있어, 반도체 시장 규모의 약 10배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 무엇보다도 한국물류사업협동조합은 국내외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유통 과정을 충실히 담당하여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물류를 공급하고자 합니다.

또한 내적으로는 조합원 상호간의 과당경쟁을 방지하고 상호 협력함에 있어 협동조합법에서 허용한 공동사업을 적극 전개하고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자주적이고 독창적인 물류산업에 따른 경제활동을 북돋아 조합원의 경제적, 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국민경제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지구촌시대의 한국물류사업협동조합은 국제적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협동조합 회원사들의 축적된 경영 업적을 통해 물류기업 발전에 더 창의적이며 개척자적인 자세로 매진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해 세계적인 물류 대기업의 탄생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며 결과적으로는 국가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 드리는 바입니다.

2011. 09. 15
한국물류사업협동조합
이사장 김 진 일